[Struts2] OGNL

Back-End/Struts2 2016. 10. 3. 11:00
donaricano-btn

OGNL

- 뷰가 Context Map에 엑세스할 때서식으로서 이용


1. 오브젝트의 프로퍼티 엑세스

- 오브젝트.프로젝트 이름

1) 예

- User 클래스의 오브젝트 user의 프로퍼티 userName에 엑세스한다

- user.userName

2. 배열에 엑세스

- 배열이름[요소번호]

1) 예

- colors라는 배열의 세번 째 요소

- colors[2]

- 배열의 요소수

- 배열이름.length

3. List 엑세스

- 오브젝트[요소번호]

1)예

- colorList라는 리스트의 세번 째 요소

- colorList[2]

- 요소 수

- 오브젝트.size

4. Map 엑세스

- 오브젝트.키이름

1) 예

- user라는 map에서 userName 요소 가져온다

- user 'userName', user.userName

5. 메소드 호출

1) 예

- List오브젝트 colorList의 isEmpty() 호출

- colorList.isEmpty()

- 인수 지정시 콤마로 구분

6. static 필드, 메소드 엑세스

1) java.util.Calendar 클래스의 static 필드 DECEMBER엑세스

- @java.util.Calendar@DECEMBER

- 완전 수식클래스 이름 과 필드 이름 또는 메소드 이름 앞에 @를 붙인다


블로그 이미지

리딩리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