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POJO(Plain Old Java Object) Programming
- 스프링의 정수(essence)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보안, 트랜젝션 등..) 기능을 POJO에 제공하는것
-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술과 POJO라는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담은 코드를 분리 ->
- 분리 됐지만 반드시 필요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술을 POJO방식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 핵심 로직을 담은 코드에 제공한다
1). 스프링의 핵심: POJO
a. 스프링 애플리케이션
- POJO를 이용해서 만든 애플리케이션 코드와, POJO가 어떻게 관계를 맺고 동작하는지를 정의해 놓은 설계정보로 구분함
2). POJO란 무엇인가?
a. 자바의 단순한 오브젝트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
b. 객제지햐적인 원리에 충실, 환경과 기술에 종속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재활용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된 오브젝트
3). POJO의 조건
a. 특정 규약(contract) 에 종속되지 않는다
- POJO는 자바언어와 꼭 필요한 API 외에는 종속되지 않아야 한다.
- 객체지향 설계의 자유로운 적용이 가능한 오브젝트여야만 POJO라고 불릴 수 있다.
b. 특정 환경에 종속되지 않는다.
- 특정 환경에 종속적이어야만 동작하는 오브젝트도 POJO라고 할 수 없다.
4) POJO의 장점
a. 깔끔한코드가 된다.
b. 자동화된 테스트에 유리하다
c. 객체지향적인 설계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5) POJO 프레임워크
a. 스프링 프레임워크, 하이버네이트가 대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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